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연경 대통령 감사 강요 인터뷰 논란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1. 8. 10.

김연경 대통령 감사 강요 인터뷰 논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김연경 대통령 감사 강요 인터뷰 논란 입니다.

 

김연경 대통령 감사 강요 인터뷰 논란 

 

이번에 올림픽 배구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김연경 선수에게 귀국 인터뷰를 하는데 

선넘는 무례한 인터뷰로 인해서 누리꾼들이 분노 하고 있습니다.

 

우선 자세한 내용은 직접 인터뷰를 보시고 자세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연경 대통령 감사 강요 인터뷰 원본

김연경 인터뷰가 조금 길긴 한데. 후반부에 대통령 감사 강요 인터뷰 내용이 나옵니다.

 

김연경 인터뷰 논란의 부분

 

어제(9일) 공항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사회를 맡은 유애자 경기 감독관(한국배구연맹 경기운영위원)은 김연경 선수 인터뷰를 시작하면서 "포상금이 역대 최고로 준비돼 있는 거 아시죠?"라고 물었습니다.

이에 김연경 선수가 "알고 있다"며 넘어가려고 하자 유 감독관은 "금액도 알고 있냐"고 물었습니다.

김연경 선수는 "대충 알고 있다"고 답하자 이에 유 감독관이 "얼마요?"라며 재차 물었습니다.

결국 김연경 선수가 “6억 아닌가요?”라고 답하자 유 감독관은 “맞다”며 포상금을 지원한 한국배구연맹 조원태 총재,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대한배구협회 오한남 회장 등에게 감사 인사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김연경 선수는 “많은 포상금을 주셔서 기분이 좋다.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1차적으로 팬분들이 인터뷰 하는 사람에게 열이 받은 부분입니다.

 

아니 왜 금액에 대해서 언급하고 굳이 감사 인사를 요구하고 있는것에 대해서 분노 했습니다.

 

그리고 더 어이없는 부분이 대통령에 대해서 감사 강요하는부분인데 

 

김연경 대통령 감사 강요 인터뷰 

이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이 끝난 뒤 유 감독관은 갑자기 “우리 여자배구 선수들 활약상에 대해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우리 여자 선수들 이름을 하나하나 호명을 하시면서 격려를 해 주셨고, 특히 김연경 선수에 대해서 따로 또 국민들께 감명을 준 거에 대해서 격려를 해 주셨다”며 “그거에 대해서 답변 주셨나?”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김연경 선수는 순간 당황한 듯 "제가요? 제가 감히 대통령님한테 뭐.. ”라고 말끝을 흐렸습니다. 그러나 유 감독관의 답변 요구에 “좋은 얘기들을 많이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더 많은 기대와 관심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고 답변했습니다.

하지만 유 감독관은 "기회가 왔다"며 재차 답변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김연경 선수 "무슨 인사요?"라며 되물었고 유 감독관은 "대통령님께"라고 말했다. 그러자 김연경 선수는 당황해 하면서 “했잖아요. 지금”이라고 말했고 유 감독관은 “네, 한 번 더”라고 재촉했습니다.

결국 김연경 선수가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라고 문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자 유 감독관은 “그렇죠”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인터뷰를 보면서 느낀게 나같았으면 더러워서 못해먹겠네 한번 시전해줬다 진짜.ㅋㅋㅋ

감사인사를 그렇게 길게 이야기 했는데 문재앙이 이야기 한거에 대해서 눈물 흘리면서

아이고 문재인 수령님의 은혜에 몸들빠를 모르겠습니다라고 해야 속이 시원하셨음?

 

김연경 선수가 한말 중에서 "했잖아요. 지금에서" 당황스러움이 묻어나옴. 

방금까지 감사 인사 쭉 했는데 뭘 더 어떻게 감사 인사를 해야하는지 원...

 

어쨋든 유애자씨 감사라는건 그렇게 강요를 하시면 되나요?

순수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게 감사죠.

 

김연경씨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올림픽에도 활약해주세요~

이상으로 김연경 대통령 감사 강요 인터뷰 논란  포스팅을 마칠게요.

댓글